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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승인더] 아디다스 오리지널 라인의 신규수주

작성자 : 골든벨 연구원 등록일 : 2018-11-07 조회수 : 3

[화승인더] 아디다스 오리지널 라인의 신규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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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개요 



화승인더포장용 합성수지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화승엔터프라이즈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아디다스의 신발을 ODM 생산하고 있습니다. 




2017년 기준 매출 구성은 필름부문 16.5%, 신발부문 78.2%, 유통부문 5.2%이며, 


영업이익 구성은 필름 2.8%, 신발 95.3%, 유통 1.9%로 신발사업이 대부분의 매출과 이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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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nGuide> 




화승인더는 화승엔터프라이즈 지분 72%를 보유한 지주회사입니다.


크게 신발 사업, 필름 사업,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7년 기준 신발 부문이 매출의 78%, 영업이익의 95%를 차지하는 주요 부문입니다.




종속회사 화승엔터프라이즈의 경우 2016년 10월 상장하였으며


화승인더는 베트남, 중 국, 인도네시아 공장을 100% 현물 출자하며 화승엔터프라이즈 지분을 취득, 현재 74%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의 베트남 사업회사인 화승비나는 아디다스 그룹의 운동화부문 M/S 2위 업체이며,


18년 1분기 기준 점유율은 13%로 추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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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현재 아디다스 Core-Footwear, 아디다스 런닝, 리복, 리복로얄을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되는 운동화전량 글로벌 시장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신발은 화승엔터프라이즈 연결 실적에 수수료를 일부 수취하는 구조입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 지분가치가 약 6,200억원을 넘어서면서 현재 동사의 시가총액 약 3200억원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투자포인트 






1) 아디다스 브랜드의 성장




​지난 3년간 아디다스는 부스트를 필두로한 신제품 전략


중국, 미국 및 e-commerce 에 집중한 판매 전략을 기반으로 가파른 성장을 시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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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특히, 중국을 포함한 이머징 시장에서의 고속 성장은 초기 단계로 향후 수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5년 연간 연간 3억족신발 판매량을 기록했던 아디다스2017년에 들어 4억족에 달하는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18년도 2분기 실적 발표에서도 이러한 구조적 성장이 지속되고 있음이 확인되었으며,


래 성장성에 대한 강한 확신을 시장에 심어주었습니다.




2) 무역분쟁의 반사이익




미중무역분쟁의 장기화는 중국 내 반미감정을 부추길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중국 소비자 들 사이에서 미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프] 무역분쟁의 장기화는 반미감정을 부추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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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Financial Times>




Financial Times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인의 64%가 향후‘미국 제품을 덜 구매하거나,


매를 포기하거나, 구매를 안하고 있고 향후에도 안 할 것이다’라고 응답하였습니다.



이러한 중국 소비자들의 반응은 2012년 중국-일본간 센카쿠 열도 분쟁 시절에도 나타난 바 있으며,


당시 토요타 매출 은 전년 대비 32% 감소하였습니다.




[사진] 불타는 도요차 중국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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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Google>




또한 한국 사드 문제가 불거졌던 2017년에는 화장품, 자동차 등을 포함한 국산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이어지며


 전년 대비 30% 이상의 매 출 감소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중국인들은 미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나이키에 대한 구매를 유보할 가능성이 존재하며


독일 제품인 아디다스는 이에 따른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자동화율 지속확대




​2017년 동사 자동화율30%로 아디다스 벤더사들 중 가장 높으며


2020년까지 자동화율 70% 달성을 목표로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팩토리 도입으로 생산 효율 극대화 및 추가적인 리드타임 축소가 가능해질 전망이며,


 2~30여명이 투입되던 공정을 2명으로 소화해내며 인력 투입 역시 대폭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림] 화승 ASC(Adidas Standard Cell) Assembly line(조립공정) 자동화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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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화승엔터프라이즈>




동사는 2019년 부터 본격적인 스마트 팩토리 가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다이렉트 솔링(밑창 자동 성형), 리퀴드스피드(3D 프린팅) 등의 공정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자동화 설비 도입은 고단가 제품의 생산 비중 확대와 맞물려


동사의 이익 개선을 극대화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4) 실적기대감




2018년 동사 실적은 매출액 1조 3,235억원, 영업이익 1,064억원을 예상합니다.


1분기 아디다스 재고조정 여파로 부진한 실적으로 기록했으나


2분기부터 다시 재고 축적 싸이 클이 개시되며 동사 실적 역시 개선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1~2분기 약세를 보였던 마진 역시 고단가 제품 확대 효과로 3분기 이후로는 회복될 것입니다.


화학&케미칼 부문은 2개 분기 동안 진행되었던 구조조정이 마무리되며 18년도 2분기부터는 턴어라운드를 시현하였고,


화승비나 생산라인 증설 역시 2분기까지 상당 부분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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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신영증권>




2019년 실적은 매출액 1조 5,429억원, 영업이익 1,341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19년 1분기부터 단가가 높은 아디다스 부스트 완제품 생산이 개시되고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자동화 설비의 본격적인 가동이 2019년부터 진행된다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화승인더가 화승엔터로부터 수취하는 2~3% 수준의 유통수수료 역시 화승엔터의 매출확대에 따라 점차 부각될 전망입니다.  





 ▶기술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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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승인더 일봉>




​화승인더 일봉상 하락추세 중이고 하락저점라인 지지받는 모습입니다.


단기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전저점 지지라인이였던 7500원 부근까지는 기술적인 반등이 가능한 자리입니다.


위에 4가지 성장가능성과 재료에 의해서 매매하신다면


중장기 관점으로 목표가 10000원 제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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